모바일용 메뉴 버튼
지부장 인사말
존경하는 3만 기아차지부 조합원 동지 여러분, 기아차지부 26대 지부장 최 종 태입니다.

세계 자동차산업의 구조적인 변화로 인하여 자동차시장은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또한 문재인 정부의 노동악법 총공세로 인하여 노동조합의 존폐위기까지 거론되며 국내외의 정세는 기아자동차노동조합으로 하여금 위기 돌파를 주문하고 있습니다. 기아차지부에 산적한 현안문제들이 쌓여 있습니다. 풀어나가는 과정이 어렵고 힘이 들겠지만, 3만 조합원 동지들을 믿고 집행 2년 동안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선거 기간 동안 조합원 동지들께 말씀을 드렸던 공약사항을 중심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노동강도 완화 및 작업환경 개선입니다. 사람은 줄어들고 작업자들의 나이는 고령화되어 가고, 조립노동자들이 고통 받고 있는 현실을 노동강도 완화 사업을 통해 바꿔내야 합니다. 이에 노동강도완화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현장 작업자의 고충을 완화하겠습니다.

, 4차 산업 대비 고용안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4차 산업 혁명으로 인해 세계 자동차시장은 전기/수소차가 중심이 되어 내연기관 자동차가 퇴출되는 시기가 앞당겨지고 있습니다. ‘기아현대 미래 고용보장 협약’을 체결하여 조합원 고용안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국민연금 수령 전 65세 단계적 정년연장 쟁취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수령 전까지 정년연장이 이뤄졌으면 좋겠다’는 퇴직자 선배님들이 한결같이 말씀하시는 내용입니다. 퇴직을 하면 국민연금 수령 전까지의 터울로 인하여 어려운 상황이 발생됩니다. 단계적인 정년연장을 통해 고용안정을 지켜내도록 하겠습니다.

, 노동조합을 노동조합답게,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 노동조합을 만들겠습니다. 상근간부들의 나태함, 노사 대등한 협의가 아닌 노측 스스로 수세적인 협의 진행, 조합원 고충 외면, 현장과 동떨어진 사업 등 불공정하고 불필요한 일들로 인하여 노동조합의 신뢰는 땅에 떨어진지 오래되었습니다. 노동조합의 중심은 조합원 입니다. 조합원 동지들이 노동조합에 관심과 신뢰를 보내주셨을 때 강한 노동조합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존경하는 3만 기아차지부 조합원 동지 여러분,

세계 자동차시장이 4차 산업의 변화로 인하여 어려움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헤쳐 나가는 과정이 어렵고 힘들지라도 3만 조합원 동지들을 믿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지 말자’는 말이 있습니다. 집행 2년 동안 조합원 동지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지들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넘쳐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지 부 장 최 종 태 올림
경기도 광명시 기아로 113 (소하동) (우:14323)   |   전화 : 02-801-4805~10   |   팩스: 02-801-4803
COPYRIGHT(C) RIGHTS RESERVED.